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 3

가까운 주말에 가볼만한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 3

춘천 46번 국도

먼저 서울에서 1시간 30분 가량 떨어진 46번 국도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한다. 구리-남양주를 지나 북한강을 따라 지방도로가 이어져 있는데, 봄 가을처럼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엔 매우 절경이다. 요즘 같은 맑은 하늘에 가을 볕이 북한강을 비추는 장관을 바라보면 운전의 피곤함도 사르르. 그렇게 경치를 구경하면서 달리면 어느덧 춘천 도착!

 

충추 36번 국도

이제 곧 만연한 가을이 온다. 단풍놀이를 하고는 싶은데 등산은 싫고.. 그렇다면 충주는 어떤가? 충주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는 충주호를 끼고 있는 36번 국도가 유명하다. 고속도로 보다는 자연을 놓치면 안되기 때문에 국도와 구도로를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그중 호암사거리에서 수안보로 가는 수안보 구도로는 오른편으로 달천이 흐르고 달천 방향으로는 오래된 느티나무, 플라타너스 나무가 늘어서 있다. 주말에도 생각보다 사람과 차가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드라이브 하기에 딱이다.

 

시화호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화성시의 고정리 공룡알 화석지에는 시화방조제가 생기면서 간척지가 만들어졌고, 그곳은 갈대밭과 칠면초 등 습지식물들이 자리나기 시작했다. 간척지 도로는 마산리 끝자락에서 시작된다. 경비행기 탑승체험장으로 알려진 어섬을 왼쪽에 두고 비포장 도로를 지나면 쭉 뻗은 아스팔트 도로를 맞이하게 된다. 갈대밭을 바라보며 가을의 청취를 한껏 느끼며 달릴 수 있는 길이다.

이왕 간김에 근처 사강시장에 들러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탈출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