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연극 순위 및 추천, 예매까지 (2023.9월)

연극의 매력은 무엇일까? 배우들의 연기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다는 점? 그래서 몰입이 더 잘 된다는 점? 모두 맞다.

연극을 보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배우들과 함께 웃고 울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배우의 생생한 연기를 눈 앞에서 바라보니 그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연극의 성지’인 대학로에서 가장 인기있는 연극은 무엇일까? 오늘은 대학로의 인기 연극을 인터파크 판매자 점유율 순에 따라 소개하겠다.




1. <테베랜드>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2013년 우루과이 초연 이후, 영국, 미국,이탈리아, 브라질 등 16개국 공연 전세계의 언어로 재탄생한 걸작인 <테배랜드>. 존속 살인, 신화, 문화, 음악, 극예술, 스포츠등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넘나들며 보는이로 하여금 다채로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작품이다. 배우들의 엄청난 대사량과 분위기를 압도하는 흡입력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연극이다.

 

2. <2시 22분 –  A GHOST STORY>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21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수많은 공연이 막을 내릴 때 시작된 연극 <2시 22분 – A GHOST STORY> 영국 웨스트엔드 Noel Coward 극장, 뮤지컬 <디어 에반 한센>의 공연이 멈춘 무대 위에서 소박하게 시작된 이 작품은 “충격적이고, 오싹하고 기발한 작품” 이라는 언론의 높은 평가와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한 여름 스릴과 위트, 오싹함을 모두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연극 <2시 22분 – A GHOST STORY>를 강력 추천한다.

 

3. <쉬어매드니스>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사건이 벌어진 바로 그 날, 그 날의 관객과 함께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코믹 추리 수사극 <쉬어매드니스>
저마다 완벽하고 치밀한 알리바이를 내세워 자신을 변호하는 네 명의 인물들. 그리고 관객이 직접 용의자의 알리바이를 추리하고 증언하는, 무대와 객석이 함께 호흡하는 즉흥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1980년 초연 이후, 미국 역사상 최장기 공연 기록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매일 공연 중이다.

 

4. <3일간의 비>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2003 토니상(Tony Awards) 수상자인 리차드 그린버그의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은유적이고 함축적인 언어를 인물 간의 섬세한 감정으로 풀어나가는 작품이다. <3일간의 비>는 1995년과 1960년대의 다른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자식세대와 부모세대의 이야기를 나눠 담아내며 배우들은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를 보여준다.

5. <옆집사람>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극한의 상황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본성과 욕망을 유쾌하게 풀어낸 코믹 스릴러 <옆집사람>.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신선한 연출로 더운 여름, 온몸을 시원하게 적셔 줄 독보적인 미스터리 코믹 스릴러 연극이 시작된다. 좁은 원룸이라는 일상적이고 밀폐된 공간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취업난, 주거난에 허덕이는 MZ세대의 애환을 적절하게 녹여낸 작품이다.

 

6. <오마이갓>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좀비들을 개성 있는 모습으로 재현해 연극 무대에 접목시켰다. 좀비 연극 <오마이갓>은 좀비호러 장르를 좀 더 짜릿하고 신나고 재밌게 구성하여 겁이 많아 무서운 걸 못 보는 사람들도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스테디셀러 공포 연극이다.

 

7. <늘근도둑이야기>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있지도 않은 범행 배후와 있을 수도 없는 사상적 배경을 밝히려는 수사관, 그리고 엉뚱한 소리만 늘어놓는 두 늙은 도둑의 포복절도 코미디 연극 <늘근도둑 이야기>. 부조리한 세상에 날리는 사이다 돌직구! 초단위로 빵빵 터지는 베테랑 배우들의 애드리브 향연이 펼쳐진다.

 

8. <2호선 세입자>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4년 연속 민간 예술 단체 우수 공연 선정! 대학로 대표 연극 <옥탑방고양이> 제젝진과 평점 9.9 네이버 웹툰이 만났다. 최단기간 10만 관객 돌파한, 눈 깜빡이는 순간조차 아까운 리얼 코믹 휴먼 판타지 연극 <2호선 세입자>. 눈물, 재미, 반전 3요소를 모두 갖춘, 보고나면 2호선 창밖 노을이 보고 싶어지는 그런 연극이다.

 

9. 행오버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극강의 몰입도와 독창적이며 독보적인 캐릭터가 살아 숨쉬는 대학로 최고의 범죄오락연극 <행오버>. 90분동안 일어나는 연속적인 반전은 알고도 완벽하게 속게된다. 뻔한 반전 요소 없이 반전의 반전으로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행오버>. 2014년 9월을 시작으로 9년째 롱런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품이다.

 

10. <카페 쥬에네스>

클릭 시 예매 홈페이지 이동

 

창작 초연만의 새로운 관점으로 그 시대를 살아가던 청춘들의 이루지 못한 우정, 사랑, 꿈을 담아낸 공연 <카페 쥬에네스>. 일제 강점기라는 혹독한 시절, 널리 알려전, 또는 아무도 모르게 청춘을 바친 이들이 있었다. 애국과 매국을 강요받고, 혹은 선택하며 시대의 소용돌이에 삶을 던질 수 밖에 없었던 모든 청춘들을 위한 작품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