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가볼만한 곳 추천 5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이들 찾는 서울 근교 여행지 양평. 오늘은 양평 가볼만한 곳에 대해 소개하겠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꼽은 장소들이지만 양평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용문산관광단지 | 천연기념 은행나무

출처: 네이버 이미지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일대에 조성된 관광지로 문화유적이 많고, 용문산 그린랜드가 있어 가족, 커플 모두에게 알맞은 관광지다. 관광지내엔 유명한 용문사의 은행나무가 있고, 여름엔 계곡으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관광단지를 품고 있는 용문산의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만든 절경은 감탄을 자아낸다.

주소 경기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515-2
운영시간 08:00 – 21:00

 

두물머리 |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곳

출처: 네이버 이미지

 

양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바로 두물머리다. 이영자가 나혼자 산다에서 매니저와 함께 이곳 두물머리를 찾은 후 핫도그로 더욱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사실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바로 맞닿는 곳으로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해가 지는 일몰, 특유의 강가마을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장소이다. 그래도 두물머리를 찾아 갔다면 핫도그는 꼭 먹어보자.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세미원 | 물을 보며 마음을 씻는

출처: 네이버 이미지

 

연꽃과 같은 수생식물을 이용해 만든 자연정화공원으로서, 100여 종의 수련을 심어놓은 수련원이다. 원래는 상류에서 떠내려 온 부유물들로 가득찬 쓰레기장과 다름 없는 곳이었는데, 주민들과 환경단체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두물머리 바로 맞은편에 있는 곳으로 세미원 다리를 이용해 두물머리에서 걸어서 올 수 있는 곳이다.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동동카누 | 신나는 체험을 하고 싶다면

출처: 네이버 이미지

 

관광만하자니 뭔가 심심하고 빠진듯하다면, 카누 체험을 해보자.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다. 이제껏 봤던 자연 관광지와 비교해 자연 경관 자체는 크게 볼 것이 없지만 카누를 처음 타보는 사람들은 꽤나 신나는 체험이 될 수있다. 체험시간은 약 30-40분이지만 사람이 별로 없어 사장님 제량으로 마음껏 탈 수도 있다. 햇빛을 막을 그늘이 없으니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르자.

주소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가장골길 104
운영시간 매일 10:00 -16:00 (12:00 – 13:00 휴게시간), 12월 – 2월은 동절기 휴무

 

테라로사 서종점 | 다양한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출처: 네이버 이미지

 

강릉의 유명 커피점 테라로사의 양평 운영지점이다. 양평까지가서 테라로사를 들려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모르는 소리. 양평 테라로사 서종점은 핸드드립 종류가 다른 양평 카페보다도 다양해 커피를 즐기기에 손색 없을 뿐더러 주변에 분위기 좋은 상점들이 많아 여유로이 시간을 보내기에도 딱이다. 분위기, 인테리어의 감성이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꾸며져 있어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아주 많다. 햇살 좋은 창가에서 책과 커피를 여유롭게 즐겨보는건 어떨까.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운영시간 매일 09:00 – 21:00 (20:30 라스트오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