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먹는 법, 효능 및 부작용까지

차가버섯은 최근 몇 년 동안 항암, 항염증 등 섭취 시 건강에 대한 이점으로 인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주로 추운 기후에서 자라며 자연 치료제로 옛날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차가버섯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풍부한 항산화제

차가버섯에는 산화 스트레스를 대항하는데 도움이 되는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제(SOD)를 비롯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면역력 증강

차가버섯은 감염과 질병에 대한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베타-글루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병원체에 대항하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9가지 생활 습관>

 

항염증

차가버섯의 항염증성 화합물은 관절염 및 염증성 질환의 원인인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암효과

일부 연구에 따르면 차가버섯은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는 항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 관해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항바이러스 활성

또한 차가 버섯은 일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항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특성을 지녔습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차가버섯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려움, 부종, 피부발진 혹은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이 발현될 수 이습니다.

소화장애

일부의 경우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 복구 경련 또는 메스꺼움과 같은 소화 불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 효과

차가버섯은 약하게 혈액 희석 특성을 가질 수 있으며, 항응고제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일부 개인에게서 출혈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혈당

당뇨병이 있거나 혈당 조절을 위한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차가 섭취 시 혈당 수치를 주의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차가버섯 섭취에 익숙치 않은 경우 적은 양으로 시작해서 알레르기 및 부작용을 먼저 테스트 해보는 것을 권장하고, 이상 증상 발생 시 섭취를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차가버섯 먹는 법

가정에서 차가버섯을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차 끓여 마시기

재료

차가 버섯 분말 1-2 작은 숟가락 또는 작은 차가버섯 조각

물 1컵

조리방법

  1. 물을 끓입니다.
  2. 차가버섯 분말 또는 작은 버섯 조각을 뜨거운 물에 넣습니다.
  3. 최소 10-15분 동안 우려나오도록 합니다. 기호에 맞게 진하게 먹으려면 좀 더 우려내도록 합시다.
  4. 잔여물을 걸러냅니다.
  5. 원하는 경우 꿀을 조금 넣어 먹습니다.

 

커피에 타 먹기

재료

카바 버섯 분말 1-2 작은 숟가락

일반 커피 가루

조리방법

  1. 선호하는 방법으로 커피를 내립니다.
  2. 커피 가루에 차가버섯 분말 1-2 작은 숟가락을 추가합니다.
  3. 잘 섞어서 마셔줍니다.

 

요리 해먹기

차가버섯 수프 및 찌개와 같은 다양한 차가버섯 레시피를 인터넷에서 찾아보세요. 이런 레시피를 통해 식탁에 독특한 맛과 잠재적인 건강을 더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을 처음 시도할 때는 적은 양부터 시작하고 필요에 따라 섭취량을 서서히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고품질의 차가버섯을 구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겠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