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격리 기간 및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나면서 방역당국은 여름철 코로나19 확산 대비를 위해 방역수직 준수를 적극 권고 하고 있습니다.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외출 후 손씻기, 기침 예절 준수하기, 실내 환기와 소독 등 일상방역수칙을 생활화하여 코로나 예방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합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

코로나 확진자는 23년 6월 말부터 증가추세로 전환되어 5주 연속 증가하며, 7월 첫째주부터는 전주 대비 20% 이상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 발생동향

23년 7월 넷째주 확진자 규모는 작년 겨율 유행 시기 대비 약 70%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예전에 비해 코로나의 위상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걸리지 않는게 제일 좋겠죠. 그렇다면 요즘 코로나19에 확진 된다면 얼마나 격리를 하게 될까요?

 



 

코로나 격리 기간

한창 코로나가 유행일 땐 국가에서 지정한 격리 기간도 길었는데요. 그러나 점차 변이가 진행됨에 따라 위험도가 높지 않은 바이러스와 높은 백신율로 인해 정부는 위험 단계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코로나 격리 기간, 확진자와 동거, 코로나 확진자 수

5월까지는 의무 격리로 7일간 격리를 했어야 했지만, 6월부터는 코로나 19의 위기경보를 경계단계로 하향 조정하면서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하여 격리 기간도 5일로 권고사항이 되었습니다.

사실 의무가 아닌 권고사항이라 정해진 격리 기간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개인이 속해있는 사업체, 시설, 학교 등에서 정한 지침을 따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 동향과 격리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코로나 예방접종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이트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