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까지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및 섭취 방법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Chondroitin)은 우리의 관절 주변 연골 뿐만 아니라 동물의 뼈, 피부 및 힘줄에서도 발견되는 자연적인 화합물이다. 세포 외 기질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전신의 다양한 조직에 구조적으로 이용되며, 종종 관절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식품 보충제로도 사용 된다.




콘드로이친 효능은?

콘드로이친은 주로 관절 건강을 위해 영양제로 많이 섭취하며, 연골의 밀도를 강화하고 마모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골관절염을 앓는 사람들에게 통증과 경직성을 감소시키고 관절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많은 사람들이 관절 보충제인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함께 복용한다.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큰 부작용이 없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 또한 경미하며, 소화 불편감이나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콘드로이친 먹는 방법

주로 영양제 형태로 복용을 많이하며, 권장 용량은 다양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800mg에서 1,200mg 사이의 일일 복용량으로 복용한다.

제품별 지침을 따르고 개별적인 지침을 얻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콘드로이친이 포함 된 음식

주로 동물의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자연 화합물로써 식물 기반 음식에는 흔히 발견되지 않는다. 동물 기반의 재료로써는

#연골

콘드로이틴은 연골 조직에서 가장 풍부하게 발견된다. 동물의 연골, 특히 기관(Trachea)의 연골에서 콘드로이친의 함량이 매우 높다.

#갑각류

새우나 게와 같은 일부 갑각류의 껍질과 외골격에 콘드로이친을 함유하고 있다.

#국밥,곰탕

닭과 소고기의 뼈를 오랜 기간 동안 끓여 만든 곰탕류에는 뼈와 연골을 끓이면서 나온 콘드로이틴이 함유 돼 있다.

그렇지만 음식에서 얻을 수 있는 양은 충분치 않으므로 특정한 목표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섭취를 하려면 영양제 형태로 일관되게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