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대학로 연극 추천 및 인기 순위 5 (feat. 인터파크)

무더운 여름이 가고 어느새 찬바람이 쌀쌀하게 부는 가을이 왔다. 천고마비의 계절이며, 마음에 양식을 쌓는 독서의 계절이 아닌가. 그렇지만 책 말고도 가을과 잘 어울리는 게 있다.

바로 연극이다. 가을과 연극은 참 잘 어울린다. 쓸쓸한 계절, 본인도 모르게 시린 마음에 따뜻한 감성을 채워넣고 싶기 때문일까. 그렇다면 감성을 채워넣으러 한번 가보자.

요즘 ‘연극의 성지’인 대학로에선 어떤 연극이 인기가 있을까? 오늘은 시린 마음에 감성을 가득히 채워줄 10월 대학로 인기 연극을 소개해보겠다.

대학로 1위 연극 <쉬어매드니스>

ⓒ인터파크

사건이 벌어진 바로 그 날, 관객과 함께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코믹 추리 수사극 <쉬어매드니스>
저마다 완벽하고 치밀한 알리바이를 내세워 자신을 변호하는 네 명의 인물들. 그리고 관객이 직접 용의자의 알리바이를 추리하고 증언하는, 무대와 객석이 함께 호흡하는 즉흥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1980년 초연 이후, 미국 역사상 최장기 공연 기록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매일 공연 중이다.

🌀 관객 솔직 후기 🌀

⭐⭐⭐⭐⭐
저는 연극을 좋아하고, 친구는 연극이 처음이라 뭘 보여주면 좋을까하다가 <쉬어매드니스>를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관객이 참여할 수 있고, 배우분들과 소통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범인이 매번 달라지는 점이 색달랐습니다.

⭐⭐⭐⭐⭐
배우님들 연기는 물론이고 조명 온도 습도… 다 레전드였어요 ㅠㅠ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너무 좋습니다.


10년 연속 1위 연극 <옥탑방 고양이>

ⓒ인터파크

2012년부터 2021년 까지 10년 연속 부동의 대학로 연극 1위로 자리하고 있는 <옥탑방고양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스타 배우들이 거쳐간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연극으로, 배우들의 환상 케미는 물론이고 찰떡 애드리브와 함께 공연을 보다보면 언제 100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는지도 잊게 만든다.

260만이 선택한 완벽한 로맨틱 코미디! 올 가을이 다 지나가기전 연인과 혹은 썸남, 썸녀와의 달콤한 데이트를 연극 <옥탑방고양이>와 함께 하면 어떨까.

🌀 관객 솔직 후기 🌀

⭐⭐⭐⭐⭐
인생 첫 연극을 회사 단체로 보게 되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정말 너무너무 대박공연이었습니다!!
그동안 큰 뮤지컬만 회사지원으로 보다가 처음 연극 본 건데 기대 전혀없던 제가 제일 많이 웃고 나온 것 같네요!ㅎㅎ 앞으로 연극에만 푹 빠져서 지낼 것 같아요ㅜㅜㅋㅋㅋ

⭐⭐⭐⭐⭐
왜 대학로 1등 연극인지 알 수 있었어요! 친구도 저도 둘 다 인생 첫 연극 관람이었는데 정말 지루함 하나도 없이 즐겁게 관람했습니다. 관객들과 소통하는 부분도 너무 좋았고, 배우분들끼리의 호흡도 굉장히 잘 맞았던 것 같아서 보는 내내 정말 즐거웠어요! 


뮤직드라마 <불편한 편의점>

ⓒ인터파크

어느 날, 서울역에 살던 사내 ‘독고’가 야간 알바로 들어오면서 청파동 좁은 골목 편의점 ‘올웨이즈’에 변화의 바람이 일기 시작한다!

연극 <불편한 편의점>은 김호연 작가의 원작 소설 ‘불편한 편의점’을 각색하여 뮤직드라마 연극으로 재탄생 됐다. 극의 분위기와 정서를 한껏 반영한 가사로 만들어진 음악극으로 우리네 삶속에서 누구나 한번씩은 마주했을 법한 이웃들의 사람사는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어른, 아이 할 거 없이 모두에게 따뜻한 울림을 선사하는 뮤직드라마 <불편한 편의점>. 10월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관람해보는 건 어떨까.

🌀 관객 솔직 후기 🌀

⭐⭐⭐⭐⭐
책을 너무 재밌게 봐서 연극도 주저없이 선택했어요!!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독고의 연기와 출연자들의 노래는 그야말로 환상의 오케스트라! 강추입니다.

⭐⭐⭐⭐⭐
원작을 어떻게 극화할까 많이 궁금했었는데, 극적인 요소로 재미도 더 하고 긴 이야기도 잘 전달이 된거 같아요. 연극 보려고 딸아이랑 3시간 버스타고 달려왔는데 덕분에 즐거운 데이트 됐어요. 불편한 편의점2 도 혹시 연극으로 만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코믹추리스릴러극 <행오버>

ⓒ인터파크

극강의 몰입도와 독창적이며 독보적인 캐릭터가 살아 숨쉬는 대학로 최고의 범죄오락연극 <행오버>. 2014년 9월을 시작으로 9년째 롱런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작품으로 90분동안 일어나는 연속적인 반전은 알고도 완벽하게 속게된다. 창의적 소재와 독보적인 캐릭터들의 다채로운 연기 향연과 뻔한 반전 요소 없이 반전의 반전으로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연극.

재미에 한껏 미쳐보고 싶다면 <행오버> 속 파라다이스 호텔로 빠져들어보시길.

🌀 관객 솔직 후기 🌀

⭐⭐⭐⭐⭐
전체적인 흐름은 추리를 해나가는 스릴러인데 ‘코믹추리스릴러극’이라고 하는 만큼 중간중간 웃음 포인트가 있어서 지루할 틈 없이 90분이 순식간에 흐른 것 같아요!

⭐⭐⭐⭐⭐
행오버 그냥 재밌다..! 첫 연극인데 다음에도 연극을 찾아서 보고 싶을 정도로 너무 재밌었습니다!! 누가 대학로 연극을 물어본다면 자신 있게 행오버를 추천할 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대학로 대표 로맨스 코미디 연극 <한뼘사이>

ⓒ인터파크

2022년 연극 부문 전체 연간 예매율 1위. 커플 필수 연극 답게 총 관람객 1,501,428명 중 1,196,328명 모두 커플로 연극 <한뼘사이>는 대한민국 대표 커플 로맨스 코미디 연극으로 자리잡았다. 설렘 폭발하는 극의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오랜 커플에겐 다시금 첫연애의 감정을, 이제 막 시작하려는 풋풋한 남녀에겐 한 발 내딛는 용기를 북돋아주는 커플플메이커!

아직 용기를 내지 못 한 남녀가 있다면 연극 <한뼘사이>로 용기를 내보길.

🌀 관객 솔직 후기 🌀

⭐⭐⭐⭐⭐
썸타는 사이면 꼭 봐야 할 연극이에요! 썸타던 여사친이랑 보고 왔는데 이거 보고 데이트 했더니 여사친이 여친이 됐어요 ㅎㅎ 연극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여자친구도 만족하며 봤던 연극이었습니다.♥

⭐⭐⭐⭐⭐
남자친구와 1주년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찾은 대학로에서 본 연극 ‘한뼘사이’! 연극을 보며 풋풋하고 설렜던 연애 초반 때 생각도 나고, 배우님들의 몰입도 높은 연기와 리얼한 애드립까지 너무너무 재밌어서 박장대소하기도 했어요!!ㅎㅎ 연인과 함께 정말 즐거웠던 시간이었고 만족했습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 보시면 후회 안 하실거에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Leave a Comment